Adler Mannheim

Adler Mannheim 아이스하키

7번의 DEL(독일 아이스하키 리가) 챔피언십(가장 최근 우승 2015년)과 2003년 및 2007년 두 번의 독일컵 챔피언십을 보유한 아들러 만하임(Adler Mannheim)은 2010년부터 owayo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참가하는 독일에서 가장 성공한 하키팀입니다. 만하임은 하키를 사랑하는 도시입니다. SAP 아레나에서 „It’s hockey time“을 선언할 때 전율이 돋는 것은 7천명에 가까운 시즌 티켓 소유자들만이 아닙니다. 인터뷰는 감독인 Christoph Ullmann과 진행되었습니다.

프로필

프로필

설립
1938 (Mannheimer ERC)
1994년부터: Adler Mannheim

리그
DEL (독일 아이스하키 리가)

스포츠 업적

스포츠 업적
독일 챔피언십 우승
1980, 1997, 1998, 1999, 2001, 2007, 2015, 2019

독일 트로피 컵 우승
2003, 2007

독일 역대 우승자 명단 중 1위

얼마나 자주 훈련하며 그 방식은?

월요일이 유일한 휴일이며 그 외에는 매일 훈련합니다. 매일 오전 9시에 라커룸에 만나서 근력 및 지구력 훈련을 함께 진행합니다. 정오 쯤에 60-75분 정도 아이스링크 위에서 훈련하며 그 후 쿨 다운합니다. 그 후 사우나에 가거나 물리치료사에게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훈려에는 전술적 토론과 대회 준비도 포함됩니다.

팀 내의 특별한 의식이 있는지?

팀 내에서는 없지만 몇몇 선수들은 개인적으로 경기 전 의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선수는 항상 왼쪽 스케이트 신발을 먼저 착용합니다. 많은 선수들이 경기 전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습니다. 이는 그 자체로 일종의 의식이 되었습니다.

경기 전 동기부여 방식은?

매 경기 시작 전 상대팀에 대한 자세한 분석이 진행됩니다. 이 전술적 준비는 우리팀에게 매우 중요합니ㅏ. 감독은 경기 직전 동기부여식의 짧은 연설을 합니다. 종종 몇몇 선수들이 모든 팀원을 앞에서 몇마디 말을 하기도 합니다.

승리는 어떤 식으로 축하하는지?

승리 직후를 제대로 즐기며 축하하지만 곧 다음 경기가 있기 때문에 따로 승리를 축하는 자리를 마련하지는 않습니다. 경기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희 좌우명은 '경기 후는 곧 경기 전'입니다.

여러분에게 owayo란?

owayo 유니폼은 말하자면 저희 옷장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레스이자 갑옷입니다. 특히 저는 경기 전 탈의실에 우리 유니폼이 좌석에 나란히 정렬되어 있는 것을 보면 전율이 돋습니다.

유니폼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지금의 유니폼은 이전의 입었던 것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품질에 있어서 제 눈에는 다른 개선 사항이 없어 보입니다. 경기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완벽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의 디자인 또한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매년 자랑합니다. 이 유니폼이 얼마나 좋은지는 팬들의 인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